본문 바로가기
돌아댕기기

[속초여행] 사극 촬영지, 설악 씨네라마 - 대조영, 기황후, 자명고, 천추태후 등

by ✩✩✩ 2016. 3. 27.


고구려를 불러온, 설악 씨네라마

2016.2.17


 동해에 볼일이 있어 간김에 들린 설악 씨네라마.



 평일 아침이라 그럴까? 문을 닫았다고 착각할 만큼 고요했다. 매표소가 열려있는 걸 확인 하고 매표를 하려하니 멀리서 직원이 달려온다.  



하로나가 알아본 곳이기에 나는 전혀 사전지식 없이 방문했는데, 투석기를 보니 기대감이 차오른다.






손님맞을 준비를 한 전동카. 30분에 만원이라는 비싼가격... 둘러보고 나니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서 전동카는 전혀 필요 없을 것 같다. 오히려 불편하지 않을까 싶다.



설악씨네라마를 구경하면서 사람 한명 만날 수 없었다. 이곳에는 우리 뿐 이었다. 너무 일찍 온건가? 너무 추워서 인가? 칼바람에 옷을 단단히 여몄다.










사합원, 口자 형태의 구조에 가운데 정원이 있는 중국의 전통 주택을 말합니다. 중국은 땅이 넓어 다양한 기후에 맞게 가옥의 모양 또한 다양한데 사합원의 구조는 특히 겨울과 봄철 바람이 많은 중국 북방지역에 적합하게 되어 있습니다.


라고 한다.



당나라의 황궁.






수로는 얼어 붙었고 저잣거리는 싸늘했다. 









서낭당 같은 나무가 있길래 봤더니, 소원나무였다.






전세를 낸듯한 느낌의 방문이었다. 날 좋을때 왔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지도 크게 보기
2016.3.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