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댕기기

[방콕 자유여행] 아유타야, 왓 야이차이몽콘

by ✩✩✩ 2016. 2. 8.


태국, 방콕 - 2일차

2015.11.25 ~ 28


왓 야이 차이몽콘 (Wat Yai Chaimongkhol)

 2194 Charoen Krung Rd,Wat Phraya Krai, Bang Kho Laem,Bangkok

10120,태국 


 아유타야 투어의 두번째 목적지, 왓 야이 차이몽콘. 이 사원은 초대왕 우통이 스리랑카에서 유학을 하고 돌아온 승려들의 명상수업을 위해서 지었다고 한다.



거대한 와불상. 이곳에서 불공을 드리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이 꽃, 먼가 다르지 않은가? 하나의 나무에 여러가지 색깔의 꽃이 피어있다. 가이드에게 물어보니 다른 나무의 꽃을 갔다 붙여놓은거라고 한다. ㅋㅋ



높이가 72m라는 탑. 




계단으로 학생들이 올라가는 걸 보고 가이드가 빨리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한다. 저렇게 사람이 많이 올라가는 모습이 장관이라서 저걸 배경으로 찍어야 멋있다고 했다. 이에 후다닥 차례를 돌며 기념사진을 찍었다.



탑을 둘러 싸고 불상들이 놓여있다. 하단에 보면 이름들이 써 있는데 시주를 많이 하는 사람의 이름을 써준다고 했던것 같다. 한국이나 태국이나 시주 많이 하는 사람이 '왕'인갑다.




나란히 있는 건물들은 승려들이 기거하는 숙소라고 한다.




3개월이 지난 후에 쓰는 포스팅이다 보니, 기억에 남는게 별로 없어 사진만 나열한 정도의 포스팅이 되고 말았다. 뭐 평소에도 글은 거의 없긴 하지만.

댓글